
마늘쫑볶음으로 만드는 맛있는 반찬 레시피
오늘은 제철 재료를 활용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어묵 마늘쫑볶음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건새우나 멸치를 넣는 것도 좋지만, 오늘은 담백하고 쫄깃한 어묵을 중심으로 마늘쫑의 아삭함과 달콤한 맛을 더해보세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완성되어 가족 모두가 좋아할 만한 반찬이 될 거예요.
재료 준비
1숟가락 = 밥숟가락
1커피스푼 = 티스푼
- 햇마늘쫑 150g (약 2배 분량일 경우 재료를 약 2배로 늘려주세요)
- 어묵 200g (150~200g)
- 고운 소금 1/2 티스푼
- 진간장 3 숟가락
- 맛술 2 숟가락
- 고춧가루 2/3 숟가락
- 다진 마늘 0.5 숟가락
- 물엿 2.5 숟가락
- 참기름 2/3 숟가락
- 들기름 또는 통깨 (마무리)
5월 제철 마늘쫑으로 만드는 레시피
5월은 마늘쫑이 제일 맛있고 부드러운 시기예요. 식감이 연하고 달콤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쫄깃한 어묵과 함께 볶으면 더욱 맛있는 반찬이 완성되죠.
조리 과정
마늘쫑은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끝 부분과 물혹한 꽃대 부분을 잘라냅니다. 적당한 크기로 자른 마늘쫑은 3~4cm 정도로 자르세요.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프라이팬에 오일 3 숟가락을 두르고 중약 불에 달군 후,
마늘쫑을 넣고 고운 소금을 골고루 뿌려 볶아줍니다. 이때 소금은 곱게 뿌려 은은한 간이 배도록 볶아주세요.
마늘쫑이 살짝 볶아지면,
어묵을 넣고 물 50ml를 더해 가볍게 볶아줍니다. 어묵이 딱딱해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조리하세요.
다음으로 간장, 맛술, 물엿, 고춧가루, 다진 마늘을 섞어 만든 양념장을 넣고 중강 불로 볶아줍니다.
양념이 고루 배어들도록 조금 더 볶은 후,
불을 끄고 참기름 또는 들기름과 통깨를 뿌려 완성합니다.
Mj의 후다닥 꿀팁
마늘쫑 어묵볶음을 맛있게 만드는 비결은 양념 전에 마늘쫑에 소금을 살짝 뿌려 은은한 간을 해주는 거예요. 이렇게 하면 양념이 더 잘 배어들어 맛이 훨씬 좋아집니다.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좋고, 간단하게 준비해서 맛있는 식탁을 완성할 수 있는 이 레시피로 오늘 저녁은 어떠세요?